과거 사양산업인 철강산업에서 2차 전지 산업에 진출하자마자 주가 폭등
제2의 포스코홀딩스로 SK텔레콤 / CJ대한통운 / LG전자가 될 것이란 예상
최근 산업의 변화로 인해서 사양산업이라고 생각했던 기업들이 새롭게 재평가받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사양산업인 철강산업 기업이었던 포스코홀딩스가 2차 전지 붐을 맞아서 재평가되어 엄청나게 높은 주가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항상 말하듯, 남들의 환호에 들어가다간 큰 손실을 볼 수 있는데요. 지금 포스코홀딩스에 들어가기보다는 제2의 포스코홀딩스를 미리 발굴하여 나중에 일어날 주가상승을 기대하는 투자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제2의 포스코홀딩스가 될 기업들 분석입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한국의 대표적인 통신기업으로 모르시는 분이 없을 것 같은데요. 현재 KT, SKT, LG유플러스가 독점하고 있는 통신산업에서 SKT는 약 4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SKT가 통신산업의 높은 점유율과 많은 배당을 해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별로 인기가 없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역시나 통신주가 더 이상 성장여력이 없어 보이는 산업이기 때문에 더 이상 높은 주가상승을 보여주지 못할 것이란 예상 때문입니다.
하지만 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현재 정체되어 있는 통신인프라는 결국은 큰 부가가치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최근 자율주행 산업이 등장함에 따라 자율주행에서 가장 중요한 통신기능에 SKT가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2차 전지 기업들만큼 큰 모멘텀을 받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이 많으며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빅테크 기업들에서 개발 중인 클라우드 게임 산업에서 각 지역의 통신사들의 인프라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사양산업인 통신기업으로만 평가받는 SKT가 미래에는 재평가되어 큰 주가상승을 보일 것이라 예상됩니다.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한국의 대표 물류기업으로 역시나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현재 물류산업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여러분들이 택배를 시키면 높은 확률로 cj대한통운에서 배달해 줄 것이며, 택배 대리배송뿐 아니라 전국에 물류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물류센터 대여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쿠팡이 흑자로 전환되고, 전자상거래 산업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는데요. 많은 사람들은 쿠팡의 라이벌이 네이버쇼핑이나 이마트라고 생각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CJ대한통운이 쿠팡의 라이벌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점점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산업에서는 빠른 배송속도가 즉, 경쟁력이기 때문에 빠른 배송속도를 가능하게 하는 전국적인 물류인프라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알기 때문에 쿠팡이 10여 년 동안 적자를 내면서도 전국에 물류센터를 세운 것입니다.
전자상거래의 전망이 밝고, 많은 경쟁자들이 진입함에 따라 CJ대한통운의 전국적인 물류인프라가 더욱더 각광받고 있는데요. 최근 쿠팡에게 시장점유율을 빼앗긴 네이버쇼핑도 CJ대한통운과 협업하여 빠른 배송이 가능한 물류인프라를 갖추려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신규로 들어오는 수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도 CJ대한통운을 통해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CJ대한통운은 단순히 택배 및 물류센터 산업으로서만 평가되어 주가가 낮지만, 이후 쿠팡이 발전함에 따라 쿠팡 vs CJ대한통운의 구도가 형성된다면 결국은 재평가되어 큰 주가상승을 보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LG전자
LG전자는 한국의 대표 전자제품 생산기업으로 역시나 누구나 아는 기업 중 하나일 것입니다. LG전자는 미국의 월풀과 더불어 전 세계 1,2등을 항상 다퉈왔는데요. 최근 LG전자가 월풀을 제치고 글로벌 전자제품 산업에서 1위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전자제품 생산 산업은 사양산업으로 분류되어 있고 더 이상 성장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LG전자를 외면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최근 LG전자의 전장사업이 흑자전환을 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존의 전자제품 기술에 강점을 가지고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전기차를 움직이게 하는 전장사업입니다. 전기차도 하나의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LG전자의 다년간 축적된 온 전자제품 기술이 강점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캐나다의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한국의 LG전자가 합작하여 만든 전기자동차 부품회사 LG마그나가 그동안 근 실적을 내지 못하였는데 GM, 포드와 같은 기존 내연기관차 산업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려는 자동차 회사들이 LG마그나에게 수주를 맡기기 시작하면서 최근 엄청난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LG전자는 전자제품 산업으로만 국한되어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지만, 점점 성장할 일만 남은 전기차 산업에서 많은 기업들이 LG전자의 전장사업을 수주하게 된다면 결국에는 재평가되어 높은 주가상승을 보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제2의 포스코홀딩스가 될, 재평가되면 엄청난 주가상승을 보일 기업들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