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기만성공입니다. 최근 초전도체가 큰 주목을 받으면서 신성델타테크 / 서남과 같은 초전도체 관련주의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했는데요. 오늘은 초전도체가 무엇이고, 이러한 급등주에 절대 투자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1) 초전도체란 무엇인가?
초전도 현상은 금속의 전기저항이 특정 온도아래에서 0이 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저항이 없다는 특성이 있는 초전도체는, 전류가 한번 흐르기 시작하면 저항없이 영원히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산업에 적용시킬 수 있어 '신의 물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영상을 보면 금속이 공중부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외부 자기장이 초전도체 내부안에 침투하지 못해서 생기는 '마이스너 효과'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초전도체가 이슈가 된 이유
현재까지 발견된 초전도체는 영하 200도 이하인 극한의 저온 환경이나 초고압 환경에서만 발생하고, 그것도 극소량만 머만들어지기 때문에 상용화되기가 힘들어, 많은 과학자들이 좀 더 상온, 상압의 상황에서 만들 수 있는 초전도체를 발견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노력해 왔는데요.
그런데 최근 한국의 퀀텀에너지연구소에서 상온, 상압의 상황에서 만들 수 있는 초전도체 'LK - 99'를 발견했다고 주장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상용화 가능한 초전도체를 쉽게 구할 수만 있다면, 전력공급의 패러다임이 새로 생겨날 정도로 놀라운 발견이기 때문에 그 기대감에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엄청나게 주가상승을 하였습니다.
3) 초전도체의 진실은?
한국의 퀀텀에너지연구소에서 발견했다고 하는 상온, 상압의 상황에서 만들 수 있는 초전도체인 'LK - 99'에 대한 검증이 현재 미국, 중국과 같은 기초과학 선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몇몇 검증 영상이 있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검증 결과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학계에서는 이러한 LK - 99와 같은 이벤트는 연례행사 수준이라고 의견을 내고 있으며, 영국의 저명한 과학지인 네이쳐에서는 LK - 99가 104도에서 발견된 저항변화는 초전도체현상이 아니라, 단지 샘플의 불순물 때문에 일어난 해프닝이며, 불순물이 없는 샘플을 통해서 실험한 결과, 초전도체가 아닌 절연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해당 뉴스를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초전도체는 진실이 아니다라고 발표한 네이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러한 여러 저명한 과학자들의 실혐 결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초전도체 관련주에 대한 관심은 끊이지 않고 있으며, 여러 매체를 통해 확인되지 않는 초전도체 소식이 퍼지기 시작하여 다수의 개미투자자들이 아직까지 초전도체 관련주를 매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초전도체 관련주를 절대 투자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
과거를 공부하면 미래를 알 수 있다고 하죠. 현재 폭등하는 초전도체 관련주들을 투자하지 않아야 되는 이유를 1~2년 전 폭등했던 NFT / 메타버스 관련주를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가 한참이던 시절,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실시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러한 재택근무 붐 때문에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의미하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엄청나게 주가상승을 하였습니다. 더불어 대체불가능한 코인이라는 뜻을 가진 NFT가 엄청나게 붐을 일으켰는데요. 실제로 수준이 낮아 보이는 NFT 그림이 수억 원에 거래되기도 하여 엄청나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메타버스 / NFT 사업을 해왔던 기업들은 당연히 엄청난 주가상승을 보였으며, 심지어 메타버스 / NFT를 산업을 이제 시작한다는 뉴스만떠도 해당 기업이 엄청나게 주가상승하는 기현상이 일어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끝난 지금, 위메이드와 같은 메타버스 / NFT 관련주들은 엄청나게 폭락을 하였으며 여러 매체의 잘못된 뉴스에 혹해 투자한 개미투자자들은 엄청난 손실을 겪었습니다.
현재 초전도체 관련주의 붐은 과거 메타버스 / NFT 관련주들이 버블을 이루었던 상황과 오버랩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절대로 현재 초전도체 관련주를 투자하면 안 된다는 입장이며, 이 글을 읽는 투자자분들도 올바른 투자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초전도체 주식에 절대 투자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