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스라엘에서 일어나는 분쟁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데요. 곧 끝날 거만 같던 전쟁이 주변 국가들까지 참견하기 시작하면서 더 확산될 것 같은 분위기를 내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확산 공포에 전체 국가들의 주식뿐 아니라 이스라엘 기업들의 주가도 엄청나게 폭락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위기는 곧 기회라고 했죠. 폭락한 이스라엘 주식 중에서 지금부터 꾸준하게 모아간다면 종전 후 크게 상승할 주식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빌아이(Mobileye Global Inc)
모빌아이는 카메라와 컴퓨터칩,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자율 주행 기술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이스라엘 예루살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 기업입니다. 2017년의 대표적인 반도체 기업인 인텔에 인수되었으며 2022년에 나스닥에 재상장하였는데요. 최근 나스닥 시장은 점점 상승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이라는 전망이 좋은 산업에 종사함에도 불구하고, 이번 전쟁으로 인해서 약 10%가 넘는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빌아이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눈과 같은 기능을 하는 라이다(빛을 쏴서 물체를 인식하는 방식)를 최초로 발명한 기업으로 유명한데요. 구글의 웨이보를 비롯한 많은 자율주행 자동차들이 모빌아이와 같은 라이다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라이다 방식의 자율주행 자동차가 보급된다면 현재보다 훨씬 높은 주가를 책정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거시적인 문제로 인해 크게 떨어진 모빌아이 주식을 지금부터모아간다면 향후 큰 수익을 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인모드(Inmode Ltd)
인모드는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미용 의료기기 기업으로, 기존의 수술 또는 시술 대신 무선 주파수 기반 기술을 활용하는 플랫폼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모드의 기술을 활용한 피부 리프팅이 한때 큰 화제가 되기도 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회사의 자체 기술은 의사가 피부 하층 지방 또는 지방 조직을 동시에 조이는 피부 강화, 얼굴 및 신체 윤곽선 조정 및 탄력적 피부 회춘 치료와 같은 다양한 시술로 리모델링하는 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피부미용에 국한되어 있는 인모드의 기술이지만, 향후 인모드의 무선 주파수 기반 기술을 활용한 여러가지 의료 기법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최근까지 엄청난 주가상승을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분쟁과 같은 거시적인 문제로 인해서 주가가 많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모드의 내재적 가치는 아직 훌륭하지만 거시적인 문제 때문에 주가가 떨어진 지금, 인모드 주식에 꾸준히 투자를 한다면 향후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Ark Israel Innovative Technology Etf (IZRL)
한때 기술주의 어머니로 불렸던 캐시우드가 운영하는 아크 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는 이스라엘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ETF가 있는데요 바로 IZRL이라고 불리우는 ETF입니다.
IZRL은 미국에 상장된 이스라엘 기업 55%와 이스라엘에 상장된 42%, 그리고 영국에 상장된 나머지 기업들에 투자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스라엘 기업들이 특히 IT 산업에서 두각을 내고 있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이스라엘 기업 중 혁신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IZRL의 투자성과는 지금까지 꽤 성공적이었지만, 이번 분쟁으로 인해서 엄청나게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IZRL의 상위 종목에는 반도체 웨이퍼 검사 장비 제조기업 캠텍 / 암치료 생명공학 기업 우로젠파마 / 공공 광고회사 타불라 등이 투자되어 있으며, IZRL의 상위종목들이 최근 분쟁 이전까지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거시적 문제로 인해 주가가 하락한 지금부터 꾸준히 투자한다면 향후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IZRL의 상세정보를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밑에 빨강 링크에 들어가서 확인하신 후, 올바른 투자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금부터 꾸준히 투자하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이스라엘 주식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더 많은 포스팅을 보고 싶으시다면 밑에 배너에 들어가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