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투자하면 놀고먹어도 부자되는 이유

by 대기만성공 2023. 8. 27.
1억으로 서로 다른 선택을 한 김 씨와 박 씨

김 씨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삼성전자, QQQ에 1억을 투자
박 씨: 1억으로 본인이 직접 창업

 

김 씨는 세계 최고의 기업들에 1억을 투자한 후, 월급을 받으면 모조리 노는 데 사용하였고 박 씨는 1억으로 카페를 창업하여 주말도 없이 20시간씩 일을 하였는데요. 과연 김씨와 박씨 중 누가 10년 뒤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을까요?? 아마 김 씨가 부자가 되었을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오늘은 10년 동안 주식에 1억을 투자하고 놀고먹은 김 씨가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의 주식을 산다는 것은 그 기업과 동업하는 것

 

 

기업의 주식을 산다는 것은 그 기업과 동업하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기업의 주식을 구매하면 내가 구매한 지분만큼 이익을 나눠먹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근본적은 주식투자 원칙을 망각하곤 하는데요. 주식투자를 단기적으로 이득을 얻기 위해 접근하게 되면 이는 투자가 아니라 도박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몇 번은 수익을 볼 수 있어도 결국은 손실을 보게 됩니다. 

 

만약 삼성의 이재용 회장이 삼성이 단기적으로 힘들어질 때마다 본인의 지분을 정리하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지금의 일류기업 삼성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히려 삼성이 단기적으로 힘들어질때마다 이재용 회장은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거나 더 열심히 사업에 몰두할 것입니다. 

 

주식투자도 마찬가지로 내가 투자한 기업의 주가가 떨어지면 주식을 급하게 팔기보다는 내가 이 기업에 투자한 판단이 올바른 것인지 더 열심히 공부해야 하며, 본인의 투자판단이 맞다면 투자한 기업의 주가가 떨어졌을 때 오히려 기쁜 마음으로 더 투자해야 합니다. 

 

애플,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등등... 나보다 이 기업의 직원들의 일을 훨씬 잘한다

 

주식을 산다는 건 세계 일류 기업들의 직원을 고용하는 것과 같다.

 

이 글을 읽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쯤 취업 준비를 해보셨을 텐데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등 대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 많은 취준생들이 몇 년을 소비하기도 하며, 엄청난 노력을 하는데도 취업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삼성전자도 취업하기 힘든데 아마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일류기업은 더 취업하기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일류기업에 취업하여 직원이 되는 것은 정말 힘들지만 주주가 되는 것은 너무도 쉽습니다. 그냥 어플이나 pc에서 클릭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그 기업의 주식을 사면 그 기업의 직원들이 나를 위해서 24시간 일을 해줍니다. 즉, 내가 일류기업의 주식을 산다는 것은 일류기업의 직원들을 고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내가 열심히 일한 돈을 가지고 전 세계 일류기업의 직원들을 고용하여 일을 시키겠습니까 아니면, 본인이 창업을 해서 열심히 일하겠습니까?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아마 저는 전자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전 세계 일류기업에 투자하는 TIGER 미국테크탑 10 ETF 바로가기]

 

미래에셋 TIGER ETF

미래에셋 TIGER ETF 공식홈페이지, 시장대표지수 및 다양한 섹터, 테마 등 국내에서 글로벌까지 ETF투자솔루션 제공

www.tigeretf.com

 

민주주의의 꽃은 투표, 자본주의의 꽃은 주식! 자본주의에서는 자본가가 돼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우리가 잠잘 때도 누군가가 돈을 벌어주는 시스템을 만들지 못하면
평생 일을 해야 할 것이다.

- 워런버핏 - 

 

주식의 대가 워런버핏은 위와 같은 격언을 남겼는데요. 저 말은 즉슨, 우리가 자본주의에 살면서 노동자로만 살게 되면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본주의에는 2가지 경제주체가 있는데요. 바로 자본가와 노동자입니다. 자본가는 노동자를 고용하여 혼자서는 달성하기 힘든 일을 레버리지를 일으켜서 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기 때문에 혼자서는 벌 수 없는 큰돈을 벌 수 있게 됩니다. 반면 노동자는 본인의 시간과 노동력을 판매하여 돈을 벌기 때문에 정해진 시급만큼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부자가 될 수가 없습니다. 

 

주식은 자본가가 되는 가장 쉬운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구매하여 기업의 지분을 구매하면 내가 노동을 해서 번 돈 이외에도 누군가가 나를 위해서 일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내가 잘 때도, 놀 때도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노동자의 지위로 열심히 번 돈을 최대한 절약하여 전 세계의 일류기업에 주식들을 꾸준히 적금 넣듯 투자한다면, 내가 특별한 능력이 없어도, 부지런하지 못해도 여러분은 먼 미래에 큰 부자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주식을 적금넣듯 투자하면 놀고먹어도 부자 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